어느덧 퇴근시간이지만 끝나지 않는 업무. 오늘 업무시간의 상당부분을 이메일에 소모한 것이 틀림없습니다. 이메일 소통에 쓰는 시간, 어떻게 하면 1초라도 더 아낄 수 있을까요? 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 크리니티가 꿀팁을 알려드립니다.




1. 이메일은 정해진 시간에만 확인 : 잦은 이메일 확인은 업무 집중력을 떨어뜨립니다. 이메일 확인하는 시간을 정해놓고 메일을 우선순위에 따라 폴더에 분류하고 처리하면 놓치는 메일이 없을 것입니다.


2. 당장 조치할 수 있는 메일은 바로 처리 : 1-2분내로 답장할 수 있는 메일, 신속히 다른 담당자에게 넘겨줘야 할 메일은 바로 처리합시다. 무심코 묵힌 이메일, 상대방 뿐 아니라 결국 당신의 발목까지 붙잡게 됩니다.

3. 제목부터 내용까지 한눈에 들어오게 작성 : 이메일 제목엔 머리글을, 본문에는 결론부터 언급하고 중요사항은 굵게 표시해주는 센스! 금세 이해가 되는 효율적인 이메일 소통이 가능합니다.

4. To는 1명, CC는 2명까지 : 불필요한 CC는 동료와 상사의 시간을 빼앗는 주범입니다. 그들의 1초를 절약해주세요.

5. 퇴근 직전 이메일 보내지 말 것 : 메일 받는 상대방의 발목을 묶어 야근을 초래합니다. 가능하면 다음날 일찍 보내어 상대방의 그 날 일정에 반영될 수 있게 해주세요.

시간 1분 1초가 모여 성과를 만듧니다. 시간을 절약해주는 이메일을 보낼 줄 아는 당신, 프로이메일러입니다. 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, 크리니티였습니다


티스토리 툴바